아이릭스, 새로운 수동 렌즈 '45mm F1.4' 공개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3-11 20:49:33
  • -
  • +
  • 인쇄
풀프레임 DSLR 카메라를 위한 45mm F1.4
2017년 프로토 타입 공개 후 시네 버전에 이어 스틸용 렌즈 선보여
▲아이릭스의 45mm F1.4 렌즈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렌즈와 필터 전문 브랜드 '아이릭스(Irix)'는 풀프레임 DSLR 카메라를 위한 45mm F1.4 렌즈를 공개했다.  

 

아이릭스의 45mm F1.4 렌즈가 2017년 영국의 최대 사진 전시회인 더 포토그래피 쇼(The Photography Show)에서 일반들에게 프로토 타입으로 공개된 적이 있었다. 그리고 지난 해 영상 촬영을 위한 시네 버전 렌즈로 출시되었고, 사진 촬영을 위한 렌즈로는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였다.

 

이번에 사진을 위한 렌즈로 공개된 45mm F1.4 렌즈는 풀프레임 DSLR 카메라를 위해 만들어졌으며, 캐논 EF마운트·니콘 F마운트·펜탁스 K 마운트를 동시에 지원하는 수동렌즈다.

 

평소 35-50mm 초점 거리를 선호하는 사용자라면 경쟁력 있는 렌즈 대안이 될 것이며, 전문 사진작가와 아마추어 사진가들에도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보케 표현에 있어서 월등한 결과물을 만들고 표줌 초점 거리에서 다양한 목적에 맞춰 사용 가능하다.

 

▲아이릭스의 45mm F1.4 렌즈 (이미지 편집=Fotoblogia)

 

또 아이릭스 고유의 드래곤플라이(Dragonfly) 디자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알루미늄 합급과 복합 소재를 사용해 어떤 날씨에도 견딜 수 있는 견고함을 자랑한다. 레이저 각인된 각 표시 부분은 야광 페인트로 처리하여 어둡거나 야간 환경에서도 쉽게 볼 수 있도록 처리했다.

 

아이릭스는 45mm F1.4 렌즈 출시일과 가격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