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즈원, 280MP 대형 포맷 항공 사진 측량 솔루션 선보여

최종문 기자 / 기사승인 : 2020-04-01 16:59:58
  • -
  • +
  • 인쇄
iXM-RS 280F 항공 카메라, 한 쌍의 90mm 듀얼 렌즈로 고품질 이미지 얻어
카메라 및 솔루션과 함께 안정적인 항공 지도 성능을 제공
▲280MP의 고품질 결과물 (사진=Phase one)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덴마크의 하이엔드 카메라와 소프트웨어 브랜드 '페이즈원 인더스트리얼(PHASE ONE Industrial)'은 280MP에 이르는 대형 포맷의 항공 사진측량 솔루션과 카메라를 선보였다. 

 

페이즈원 280MP 항공 솔루션(Phase One 280MP Aerial Solution)은 대형 포맷으로 최고의 이미지 캡쳐 속도와 다이나믹 레인지를 제공하며, 사진 측량의 결과물의 정확도를 높여준다. IX 캡쳐 소프트웨어를 통해 4밴드로 이미지 왜곡을 조합할 수 있으며 RGB를 주관하는 90mm 렌즈와 NIR을 주관하는 50mm 렌즈 결과물까지 콘트롤할 수 있어 여러 모니터링 임무에 유용하다.

 

iXM-RS 280F 항공 카메라는 듀얼 렌즈의 측량 카메라로, 광범위한 항공기에 사용할 수 있는 초경량의 DSM 400 자이로 스태빌라이즈드 마운트에 결합 가능하다. 

 

▲듀얼 렌즈를 탑재한 iXM-RS 280F 항공 카메라 (사진=Phase one)

 

이 카메라의 듀얼 렌즈는 우수한 화질의 RGB 이미지를 담는 한 쌍의 90mm 렌즈로, 디테일이 살아있는 상세 이미지를 촬영한다. 뿐만 아니라  RGB와 NIR 이미지를 동시에 담을 수 있눈 추가 구성도 제공하고 있다. 동시 촬영시 왜곡이 없고 JPEG나 TIFF 형식으로 색상까지 보정 가능한 4밴드 이미지를 찍을 수 있는 50mm 렌즈를 필요로 한다.

 

또 카메라 후면의 센서는 83dB 높은 HDR을 지원해 저조도의 환경에서도 고품질의 화질을 제공해주며, 이는 촬영시 운영해야 하는 연간 비행시간까지 유리하게 적용된다.

 

페이즈원 인더스트리얼측은 이번 제품은 안정적인 항공 지도 성능을 제공하기 위함이며 고가의 장비 비용과 제한된 항공기 옵션을 해결하면서도 우수한 이미지 품질과 신뢰성까지 갖추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