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내 삶을 바꾸는 기적의 코칭’ 박지연 지음

소정현 / 기사승인 : 2018-06-01 10:20:0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서평] 기적은 ‘나’로부터 ‘희망과 변화’의 메시지

인간은 끊임없이 변화하고자 하는 유일한 존재다. 누구나 매일매일 똑같이 반복되는 일상을 지겨워하고 새로운 것은 없을까, 더 재밌는 것은 없을까 고민하고 그것을 찾고자 노력한다. 사고(思考)를 하는 인간이기에 가능한 일이다.


변화라는 것은 어떻게 보면 단순해 보이기도 한다. 단순히 나를 둘러싼 외부 ‘환경’의 변화라면 그것은 어렵지 않다. 그러나 이 변화가 온전히 나로부터 시작되는 ‘내면’의 변화를 말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왜냐하면 그 변화는 단순히 물질에 의해서 유발되지 않기 때문이다.


‘내 삶을 바꾸는 기적의 코칭’(도서출판 행복에너지)은 이런 ‘내면의 변화’의 길로 인도해 줄 안내서이다. 이 책은 하루에 딱 3분, 그 정도 시간만 들여도 충분히 음미하고 생각할 수 있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가득하다.


저자는 큐어코칭연구소 대표로 ‘코칭’을 통해 스스로 자신의 잠재력을 찾을 수 있도록 하고, 그것을 통해 변화를 이룰 수 있게끔 사람들을 돕고 있다.


‘변화’를 생각하면 막연하고, 어렵고, 두려움부터 덜컥 앞선다. 그러나 스스로 변화하고자 마음을 먹었다면 그 이후부터는 어렵지 않다. 이 책은 변화하고 싶은 사람들, 변화의 길 앞에서 망설이고 있는 사람들, 또 변화의 방법을 찾지 못한 사람들에게 좋은 길라잡이가 주기를 바라본다.


▼ 저자의 변


▲ 저자 박지연
▲ 저자 박지연

나는 그동안 수많은 훌륭한 코치들을 만나면서 내 삶에 기적을 이루었다. 카네기, 나폴레온 힐, 앤서니 라빈스, 윌리엄 장, 성철 스님, 정채봉 님 등 책 속에서 만난 수많은 코치들은 내 인생을 변화시켜 주었고, 40세 이전까지 아무런 희망도 없이 살았던 내게 기적을 선물해 주었다.


톨스토이는 “모두가 세상을 변화시키려고 생각하지만, 정작 스스로 변하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다”고 했다. 우리도 주변 탓, 세상 탓, 상황 탓을 하기에 앞서 스스로가 바뀌어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 생각해봐야 하지 않을까?


자신의 삶을 기적으로 만들어 줄 해답은 각자의 내면에 있고, 그 답을 아는 것은 개개인 자신이다. 이 책은 삶을 변화시켜 기적을 만들어 줄 답을 찾아갈 수 있게 길을 안내해 주는 안내자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다.


■ 프로필


현) 큐어-cure코칭연구소(대표)


현) 한국과학창의재단 전문 교수


현) 한국성인학회 학술이사


저서 ‘나비의 내일’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