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타파-18] 청춘이여! 삶의 무대에서 주인공이 되어라

김쌍주 / 기사승인 : 2018-11-15 11:03:0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일요주간 = 김쌍주 대기자] 청춘들아!
인생이라는 무대에서 내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 이끌어갈 수 있는 자는 반드시 성공한다. 여러 사람들 앞에서 연설하는 무대에 서고자 할 때에도 마찬가지로 청중을 이끌어가는 무대 위의 주인공 역할이 중요하다. 여러분이 무대 위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첫째.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우리의 인생도 목표가 있어야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다. 둘째,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기획이라도 구체적으로 파악하여 세부적으로 준비하지 않으면 실제 현장에서 당황할 수 있다.



셋째, 자신감과 열정을 가져야 한다. 어떤 상황이 찾아오더라도 여러분이 준비한 많은 노력들은 반드시 여러분에게 보상으로 찾아온다. 삶의 무대를 압도하고 여러분이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갈 수 있다면 여러분은 이 삶의 무대에서 최고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실천만이 여러분의 꿈을 이루어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여야 한다.


청춘들아!
여러분은 우리나라 모든 산부인과를 가보았는가. 어떤 산모가 ‘아이를 낳았다’는 말은 있어도 ‘실패자를 낳았다“는 말은 없다. 여러분은 태어나면서부터 꿈이 없었던 것이 아니다. 또 태어나면서부터 성공한 자와 실패한 자로 구분되어 태어나지도 않았다. 다시 말하면 산모는 즉 여러분의 어머니는 성공한 자와 실패한 자를 낳는 것이 아니라 아들 아니면 딸을 낳을 뿐이다. 그러므로 성공하지 못한 사람은 있을지언정 성공할 수 없는 사람은 없다.



성공과 실패의 주사위는 여러분이 가지고 있다. 그렇다고 주사위의 결과를 미리 예측하지도 말아야 한다. 일단 던져보아라. 그래야 성공이든 실패든 결과가 나올 수 있으니까. 만약 실패했다면 다시 던지면 그만이다. 여러분이 아무리 신통한 주사위를 가지고 있더라도 던지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아무리 뛰어난 능력이 있어도 실천하지 않으면 그것은 능력이 없는 것과 다를 바 없다. 온 몸으로 맞서야 한다. 야구선수가 홈런을 쳐도 베이스를 밟지 않으면 아웃 당하게 되고 타석에서 배트를 휘두르지 않으면 삼진아웃 당할 수밖에 없다.


청춘들아!
인생에 결코 지름길은 없다. 지름길은 패배한 자들이 만들어 낸 상상 속의 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름길을 택한다면 인생에서 영원히 아웃 당할지도 모를 일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뭘 하기 싫은지에 대해서 잘 알고 있지만, 자기가 원하는 일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지독하게도 알려고 하지 않는다. 꿈이나 성공은 단순한 소망이 아니라 선택이다. 선택과 소망 사이에는 아주 큰 차이가 있다. 선택은 할 수 있다는 믿음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한다. 반면, 소망은 과연 할 수 있을까 하는 불신과 두려움이 밑바탕에 깔려 있다.



따라서 선택에 집중하면 할수록 덩달아 방해꾼들도 많아질 것이다. 그들 중 일부는 여러분들을 방해하고 싫어할 것이다. 하지만 또 다른 일부는 여러분이 뭘 하든 별상관하지 않겠지만, 여러분에게 분명 용기를 주고 응원해주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어떤 일을 하던 여러분을 험담하는 사람은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여러분에게 박수를 보내는 사람도 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여러분은 쓰레기장을 꿈동산으로 만들 능력을 이미 가지고 있다. 인간은 참으로 위대하기도 하지만 유리처럼 깨지기도 쉬운 나약한 것이 인간이다. 그래도 역사는 앞서가는 사람들에 의해 쓰여 진다. 여러분이 역사의 주인공이 되어보아라.


청춘들아!
인생의 주인공의 되어야 한다. 큰 성공을 거두는 사람은 전체 인구의 5%에 불과하다. 그 이유는 성공의 법칙을 따르지 않기 때문이다. 실제로 생각하는 대로 된다는 것을 인정하고 일관되게 긍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는 사람은 드물다. 자신의 마음을 성공이나 실패 혹은 그 중간으로 프로그래밍하는 존재가 자기 자신임을 인식하고 말과 행동에 부응하는 사람도 드물다. 두려움에 맞설 용기를 내는 사람 역시 드물다. 먹구름 속에서 밝은 희망을 찾으려는 사람과 긍정적인 자세로 헌신하며 끈기 있게 노력하는 사람도 드물다.



성공을 하려면 바로 그 ‘드문 사람’이 되어야 한다. 내가 꿈꾸는 것 이상의 사람이 될 잠재력이 있다. 그 잠재력의 문을 열어줄 열쇠가 바로 여러분 각자의 자세이다. 자세가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그것이 우리의 인생을 어떻게 지배하는지를 날카롭게 지적하는 찰스 스윈들 박사의 말을 들어보면 알 수 있다.



“해가 갈수록 나는 삶에 미치는 자세의 영향력을 더 깊이 깨닫게 된다. 나에게 자세는 사실보다 더 중요하다. 또한 자세는 과거, 돈, 환경, 실패 그리고 성공보다 중요하다. 또한 자세는 다른 사람들의 생각이나 말, 행동보다 중요하며 외모, 재능, 기술보다도 중요하다. 자세는 회사, 교회, 집을 흥하게 할 수도 망하게 할 수도 있다. 이 말도 놀라운 것은 우리에게 매일의 자세를 택할 선택권이 있다는 사실이다.


우리는 그날 하루를 받아들이는 자세를 선택할 수 있다. 우리는 우리에게 필수불가결한 것을 바꿀 수 없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오로지 우리가 가진 줄 위에서 노는 것뿐인데, 그 줄이 바로 우리의 자세다. 인생의 10%는 우리에게 일어나는 일로 나머지 90%는 그 일에 반응하는 방법으로 구성된다. 그것은 당신에게도 마찬가지이며 당신의 자세는 당신이 결정한다.”
자세에 대한 주도권을 가지고 여러분의 인생에서 경이로운 일을 만들어 내봐야 한다. 나 자신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보아라. 용기를 내 끈기 있게 꿈을 좇아가면서 “모든 것은 자세에 달려 있다!”는 사실을 절대로 잊지 말아야 한다.


※ 연재중인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