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양승조 도지사! ‘아기새둥지’ 명예 위원장

소정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04-15 09:47:55
  • -
  • +
  • 인쇄
이달 17일 ‘경기도협회 출범식’에서 특강
‘아이가 행복한 대한민국’ 실현 적극 선도
▲ 비영리민간단체 ‘아기새둥지’ 저출산고령화산고령화정책위원회 명예 위원장 양승조 도지사

 

[일요주간 = 소정현 기자] 비영리민간단체 “아기새둥지” 저출산고령화산고령화정책위원회, 명예 위원장 양승조 도지사는 4月 17일 오후 1시부터 춘천시 더재슨나인스호텔에서 개최되는 강원도 협회 출범식과 같은 날 오후 4시부터 의정부시 신곡노인종합복지관에서 이어지는 경기도 협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특강을 진행한다.

그간 양승조 도지사는 4선 국회의원을 거쳐 20대 국회 보건복지부위원회위원장을 역임하며 저출산ㆍ고령화 문제를 진단하고 지역 현장에서 발견한 단서로 구조적 해법을 제시해왔다.

현재 그는 ‘저출산ㆍ 고령화ㆍ사회양극화’의 3대 위기를 극복하는데 도정의 모든 역량을 모아오며 이러한 충남의 선도적인 정책이 국가정책으로 이어지는 많은 사례를 남기고 있다.

특히 양승조 도지사는 충남형 아기수당인 ‘행복 키움 수당’, 100% 무상교육과 친환경 무상 급식, 무상 교복 등을 안정적으로 실시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을 넘어 ‘아이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실현하기 위해 ‘아기새둥지’ 저출산ㆍ고령화정책위원회와 함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양승조 도지사는 ‘저출산ㆍ 고령화’ 대위기를 극복하는데, 모든 역량을 모아오고 있다.

지난해 6월 9일 발대식을 마친 ‘아기새둥지’ 저출산고령화정책위원회(이하 ‘아기새둥지’)는 국가 위기 극복의 핵심 과제인 저출산·고령화·양극화 위기 극복을 지원하기 위한 민간 단체로 △가족공동체 함양 위한 문화 행사 및 캠페인 △초저출산 극복 희망 콘서트 개최 △저출산ㆍ고령화ㆍ양극화 해결을 위한 교육·홍보 및 간담회·세미나 개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기새둥지’는 전체 출범식을 비롯하여 충청권 4개 지역(대전, 충남, 충복, 세종)의 출범식을 마쳤고 올해에도 부산협회 출범식을 필두로 경기도와 강원도 협회가 활동을 이어나가 전국적인 저출산 극복 협력네트워크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는 강원도와 경기도에서 각 출범식으로 참석하는 ‘아기새둥지’ 명예위원장인 양승조 충청남도지사와 김소당 위원장, ▽강원도 협회장 김유정, 임원 등 50여명 ▽경기도 남부 협회장 정길선, 경기도 북부 협회장 황덕래, 임원 등 50여명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홍보 동영상 시청, 유공자 표창 및 위촉장 수여,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