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한국메타버스(돝섬) ‘오용환 교육원장’

소정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4 16:02:53
  • -
  • +
  • 인쇄
가상공간 돝섬에 국내 최대 메타버스교육원 개원
‘인재양성, 일자리창출, 민관산학협력’ 좋은 기회
마산국화축제 일정 맞춰 가상공간 국화축제 개최
▲ 한국메타버스(돝섬) ‘오용환 교육원장’

 

[일요주간 = 소정현 기자] 오는 10.27일부터 11월7일까지 돝섬과 마산해양신도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국화축제를 가상공간인 돝섬에서도 볼 수 있게 됐다.

지역혁신가이면서 신지식인 섬장 오용환은 지난 10월7일 재)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의 한국메타버스교육원을 돝섬에 유치하고 ‘가상공간인 돝섬에 국내 최대 규모의 메타버스교육원(돝섬연수원)을 준공하고 오는 10월 27일 국화축제 개장에 맞춰 개원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 ‘가상공간인 돝섬에 국내 최대 규모의 메타버스교육원(돝섬연수원)을 준공하고 오는 10월 27일 국화축제 개장에 맞춰 개원식을 갖는다.

 

돝섬 한국메타버스교육원은 메타버스 상징인 이프랜드 제페토빌드잇, 게더타운등 메타버스의 모든 플랫폼을 갖춘 유일한 메타버스 교육원으로서 2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강당, 500명 수용할 수 있는 공연장, 카트마라톤을 할 수 있는 운동장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국화축제가 시작되는 첫날인 27일 저녁 8시부터 9시 30분까지 진행되는 한국메타버스돝섬교육원 개원식에서는 메타버스 국화축제 개막식이 열리는데 이송비 소리누리예술원장의 복화술 축하공연, 메타버스문화기획자 김라미 작가의 ‘돝섬에 배 띄워라’ 제페토 놀이체험, 국가대표 이영우 마술사의 마술공연, 메타버스 가수인 김정안의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공연이 이어지며 부대행사로는 국화꽃심기 국화화분물주기 카트레이싱대회 국화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 돝섬 한국메타버스교육원은 메타버스의 모든 플랫폼을 갖춘 유일한 메타버스 교육원이다.

 

경남메타버스협의회장과 한국메타버스(돝섬)교육원장을 맡고 있는 오용환섬장은 우리경남지역메타버인재양성과 일자리창출, 민관산학협력을 위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1개월 동안 밤을 새워가며 메타버스 돝섬 연수원 플랫폼 제작에 함께해준 황윤수, 김라미, 이송비, 김성연,진성민, 최재연, 최효심 지도교수와 강사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밝혔다.

가상공간에서 운영되는 메타버스돝섬교육원에서는 지난 10월13일부터 10.25일까지 창신대학교 교수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기 메타버스 강사 13명을 배출했으며 10.28일부터 제2기 메타버스강사 양성과정이 개설 운영된다.
 

▲ 메타버스돝섬교육원에서는 조만간 제2기 메타버스강사 양성과정이 개설 운영된다.

 

돝섬 메타버스 국화축제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게더타운’을 다운받아야 참여할 수 있고 선착순 200명 사전예약을 받는다.

메타버스 교육원에서 진행되는 돝섬 메타버스(가상공간) 국화축제는 마산해양신도시 등 행사장에서 개최되는 마산국화축제 일정에 맞춰 10.27~11.7일까지 오전 10부터~오후6시까지 개방되며 야간이용자는 사전에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