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세무·상권분석 등 실무 중심 교육으로 자영업자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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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한은행은 유튜브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을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경영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제공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신한은행(행장 정상혁)이 소상공인들의 경영 애로 해소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한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을 열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교육을 진행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29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약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영업력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고 30일 밝혔다.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신한은행이 운영 중인 대표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으로 지원 제도·법률·세무·상권분석 등 경영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강의에는 김태호 경기테크노파크 책임연구원이 강사로 참여해 최신 마케팅 전략과 실전 노하우를 전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스마트 플레이스 상위노출 전략’을 주제로 네이버 플레이스 노출 최적화 및 검색 순위 향상 방법을 소개했으며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홍보 방법’을 통해 SNS 기반 매출 증대 전략과 사례 중심의 실전 마케팅 팁을 다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경영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주제로 이번 맞춤교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성공을 돕는 다양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소상공인 경영 노하우와 마케팅 전략 교육을 제공하는 ‘신한 SOHO사관학교’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신한 SOHO성공지원센터’ ▲지역 소상공인을 직접 찾아가 돕는 ‘성공 두드림 세미나’ 등 다채로운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자영업자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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