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AI 분석 플랫폼, ‘GS인증’ 1등급 획득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1-09-16 10:32:37
  • -
  • +
  • 인쇄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LG CNS의 인종기능(AI) 분석 플랫폼 ‘DAP MLDL’이 정부 공인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LG CNS는 ‘DAP MLDL’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 성능이 실제 활용하기에 적합한지, 소프트웨어 안정성은 충분한지 등을 종합 검증한다. DAP MLDL이 획득한 1등급은 GS인증에서 부여하는 최고 등급이다.  

 

▲ (사진=LG CNS)

소프트웨어가 본래 기능을 원활히 제공하는 것은 물론 소프트웨어 국제 표준을 준수해 개발됐는지도 심사한다.

DAP MLDL은 AI를 개발하고,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플랫폼이다. DAP는 LG CNS의 AI 개발·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랜드로 MLDL은 머신러닝과 딥러닝의 약자다. 플랫폼에서 여러 개발자가 협업해 AI를 개발할 수 있고, 개발 진행 현황도 공유할 수 있다. AI 고도화를 위한 데이터 수집과 분석·학습·평가 등 개발 기능도 제공한다.

LG CNS 측은 “DAP MLDL로 개발된 AI는 고객의 소비 패턴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의 서비스 수요를 찾아내고, 더 나아가 고객 불편을 해소할 새로운 비즈니스를 찾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LG CNS는 2019년부터 금융권, 제조업, 공공기관 등 10개 이상의 고객에게 DAP MLDL을 공급했다. 고객은 DAP MLDL를 토대로 제조공정 내 불량품 검출하고 시장에서의 제품 수요 예측, 자금세탁 등 이상 자금 거래 탐지, 초개인화 마케팅 분석 등 다양한 시스템을 구현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정부 기관과 같은 공공시장 고객이 온라인으로 DAP MLDL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를 조달청 나라장터에 진입하기 위한 필수 요건이다.

LG CNS D&A 사업부 장민용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사업 담당은 “DAP MLDL은 LG CNS가 30여년 동안 축적해온 DX 전문성과 노하우를 결집해 완성한 솔루션”이라며 “고객이 손쉽게 AI를 개발해 비즈니스 고도화에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부 공인 인증을 통해 플랫폼의 성능과 신뢰성을 입증한 만큼, 금융권과 공공시장 고객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컨설팅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