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국내 최초 드론 배달 서비스 상용화...푸드-테크 기업 도전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1-08-23 10:39:43
  • -
  • +
  • 인쇄
- 지난 22일부터 도미노피자 세종보람점에서 세종호수공원까지 드론 배달 상용화
- 비대면 환경에 적합한 서비스로 추후 서울 및 수도권 지역 확대 운영 예정
▲도미노피자가 지난 22일 국내 최초로 드론 배달 서비스를 상용화했다.(사진=도미노피자)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도미노피자가 지난 22일 국내 최초로 드론 배달 서비스 상용화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종시에서 상용화를 실시한 도미노피자의 드론 배달 서비스 ‘도미 에어’의 비행 경로는 도미노피자 세종보람점에서 이륙해 세종호수공원에 착륙했다. 드론은 왕복6Km 거리를 25분 내외로 비행했다.

 

도미노피자의 드론 배달 서비스는 도미노피자 공식 어플리케이션에서 배달 주문, 도미노스팟을 선택 후 드론 전용 도미노스팟인 세종호수공원을 지정 시 이용 가능하다. 다만 드론 배달 서비스 주문은 세트 메뉴로 한정되며 주말에만 이용이 가능하다. 

 

도미 에어’는 기본적으로 자율주행 기능으로 비행하지만 원격관제시스템을 통해 노선변경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도미 에어’에 탑재된 GPS트래커를 활용해 도미노피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실시간으로 ‘도미 에어’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주말 한정으로 세종시에서 드론 배달 서비스 상용화를 실시 후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확대 운영을 검토할 계획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는 Food Tech 기업으로서 누구보다 앞선 IT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새롭고 편리한 주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두론 배달 서비스 상용화를 기반으로 더욱 더 발전해 나아가는 도미노피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